1: 아십시오

1단계: 아십시오

복음을 알고 예수님을 따르기로 한 당신의 결정을 온전히 이해하십시오.

 

복음이란 무엇일까요?

“복음”은 예수님에 관한 좋은 소식입니다. 그 분은 세상의 죄를 없애셨기 때문에 우리는 하느님과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하느님과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어떤 실수를 하든지 하느님께서는 당신을 그 분의 가족으로 초대합니다.

 

다음은 복음, 즉 하느님께서 당신을 당신의 죄에서 구원하신 방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복음

하느님께서는 세상과 그 안의 모든 것을 만드셨습니다. 대초에 남자와 여자는 하느님과의 관계에 있었고, 사랑은 그 모든 것의 중심에 있었으며, 모든 것이 좋았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하느님께 죄를 지었을 때 그 관계는 바뀌었습니다. 피조물이 창조주보다 더 많이 알고 있다며 사람들이 하느님을 따르지 않는 순간 죄와 죽음이 세상에 들어선 것입니다. 그 순간, 남자와 여자는 하느님과 분리되었습니다.

 

죄의 영향

하느님과 분리되는 그 순간을 “타락”이라고 하며 창세기 3장(성경의 시작)에서 그 내용에 대해 더 많이 읽을 수 있습니다.

 

타락 후 사람들은 가짜 신, 트로피, 돈, 섹스, 전쟁 및 인간의 업적과 같은 모든 종류의 것들로 자신들의 마음에 하느님 모양의 빈자리를 채우려고 했습니다. 이들 중 그 무엇도 소용이 없었으며, 수세기 동안 남자와 여자는 스스로를 구원할 방법 없이 자신이 지은 죄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사실 오늘날 세상은 여전히 죄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세상은 모든 죄의 산물인 악과 질병과 죽음으로 가득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여전히 하느님 이외의 것들로 그들의 하느님 모양의 빈자리를 채우려고 노력합니다.

 

이것이 당신이 태어난 세상인 것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당신을 하느님께로부터 멀어지게 한 것은 당신의 죄입니다. 당신의 죄 때문에 그 분은 외면하셨으며 더 이상 듣지 않으실 것입니다”(이사야 59:2).

 

최초의 교회 개척자인 바울은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고 하느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였다”고 썼습니다(로마서 2:23).

 

우리는 스스로 바로잡을 수 없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자신의 죄 문제를 바로잡을 능력이 없습니다.

 

하느님은 그것을 알고 계십니다.

 

그래서 그 분은 자신의 백성을 구하기 위해 예수를 보내셨습니다. 예수의 가장 친한 친구인 요한은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을 세상의 구원자로 보내셨습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을 때

1. 그 분은 우리가 죄로 인해 마땅히 받아야 할 형벌을 스스로 받으셨습니다.
2.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사람의 죄를 용서하고 덮었습니다.
3. 남자와 여자가 다시 하느님과 관계를 가질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하느님은 사람들을 볼 때, 예수가 십자가에서 하신 일 때문에 죄가 없는 남자와 여자를 봅니다.

 

복음의 좋은 소식은 예수님이 이 세상에 와서 죄와 죽음을 영원히 물리치시고 그 분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셨습니다. 얼마나 좋은 소식입니까!

 

교회 개척자인 바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죄의 대가는 죽음이지만, 하느님께서 거저 주시는 선물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원한 생명입니다”(로마서 6:23).

 

하느님께서 거저 주시는 선물

그렇다면 죄 지은 사람들은 어떻게 하느님과 영원한 관계의 거저 주시는 선물을 받습니까? 간단합니다. 바로 믿음이죠! 예수님이 당신의 구주라고 믿고 크게 말씀하십시오. 바울은 이렇게 썼습니다.”만약 당신이 예수님이 주님임을 입으로 고백하고 하느님께서 그를 죽음으로부터 살리셨다는 것을 진심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로마서 10:9).

 

지금 예수를 따르는 자가 되겠다고 결심한다면 이 기도를 하느님께 바치십시오.

 

“하느님, 제 삶에서 제가 잘못한 일들을 뉘우치고 있습니다. 당신의 아들 예수의 선물에 감사드립니다. 그 분은 나를 위해 죽으셨으며 살아 계신 것으로 믿습니다. 그 분 덕분에 용서받고 모든 죄에서 벗어났음을 믿습니다. 나는 당신을 위해 살 준비가 되었습니다. 제 삶에 임하시어 당신의 성령으로 저를 채우십시오. 영원히 저와 함께하십시오. 저를 가족으로 초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수의 이름으로, 아멘.

 

당신은 입양되었습니다

오늘 이 간단한 기도를 드렸다면, 예수께서 당신을 위해 행하신 일로 인해 당신은 용서 받았으며 하느님의 가족에 입양된 것입니다. 하느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었으며 이제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으며 죄는 더 이상 당신을 그 분과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당신은 이 성서적 진리를 확신할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린도 후서 5:17).

 

하느님의 가족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간단한 복음:

 

복음서의 4가지 중요한 주제

 

다음은 복음 이야기에서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네 가지 중요한 주제와 그것이 삶의 변화를 가져 오는 방법입니다.

 

1. 사랑

하느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을 위한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성경에 따르면 “하느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며 했습니다(요한복음 3:16). 예수께서는 “내가 온 것은 양(당신)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다”고 하셨습니다(요한복음 10:10).

 

2. 영적으로

떠남 우리는 죄에 빠져 하느님으로부터 떠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성경에서 “죄”라고 부르는 나쁜 일이나 생각이나 말을 했습니다. 성경에서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니 하느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였다”라고 했습니다(로마서 3:23). 죄의 결과는 죽음이며 이는 하느님으로부터 영적으로 떠나 있는 상태입니다(로마서 6:23).

 

3. 예수

하느님께서는 예수를 보내 당신의 죄를 대신해 죽게 하였습니다.

 

이것은 복음입니다. 우리는 하느님과 관계를 맺고 영원히 그 분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로마서 5:8).

 

그러나 그것은 십자가에서의 그 분의 죽음으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죽음에서 다시 일어나 여전히 살아 계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묻히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셨으니”(고린도 전서 15:3-4).

 

예수님만이 하느님께 이르는 유일한 길입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하셨습니다(요한복음 14:6).

 

4. 기도

하느님의 용서를 받도록 기도하십시오.

 

기도는 단순히 하느님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그는 당신을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과 정직의 태도입니다. 예수를 구주로 영접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기도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님, 제 삶에서 제가 잘못한 일들을 뉘우치고 있습니다. 저를 대신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셔서 감사합니다. 저를 모든 죄에서 자유롭게 해 주시고 오늘 저를 용서하여 주십시오. 제 삶에 임하시어 당신의 성령으로 저를 채우십시오. 영원히 저와 함께하십시오. 예수님 감사합니다!”

 

그 다음 단계는 무엇일까요? 성경공부 모임을 시작하십시오

매주 모임을 갖고 이 구절들을 함께 읽음으로써 친구들과 성경공부 모임을 주최하십시오. 이 모임은 당신이 새로운 믿음 안에서 성장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이 성구들을 공부하면 하느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그 분과 더 깊은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요한복음 14:6
• 에베소서 2:8-9
• 로마서 10:9
• 사도행전 2:21
• 베드로 후서 3:9

2: 읽으십시오

2단계: 읽으십시오

성경을 읽고 하느님이 누구이며 그 분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배우십시오.

 

당신은 하느님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 예수를 따르는 사람이 묻는 첫 번째 질문 중 하나는 “하느님께서 나에게 무엇을 기대하시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입니다. 대답은 간단합니다. 성경을 읽으십시오.

 

성경은 하느님의 영감을 받은 말씀으로, 그 분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쫓아가시는 하느님의 끝없는 이야기를 알려줍니다. 이 책은 수백 년 동안 기록되어 그 분의 백성에 대한 역사와 미래 계획을 알려줍니다. 그 분의 말씀을 읽는 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우리에게 두 가지를 가르쳐줍니다.
1. 하느님은 누구인가
2. 하느님이 우리에게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 때문에 성경은 우리를 변화시키고, 마음과 삶을 변화시키며, 우리를 하느님께 더 가까이 이르게 합니다.

 

하느님께서 성경에 관해 말씀하시는 것

성경에서 하느님께서는 그 분의 말씀에 관해 3가지 중요한 것을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당신이 예수에 대한 새로운 믿음을 키울 때 기억해야 할 성경의 힘에 관한 구절입니다.

 

1. 성경은 하느님의 참된 말씀입니다. “모든 성경은 하느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느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디모데 후서 3:16). 성경은 그저 다른 그리스도인들과 함께 있을 때 읽을 수 있는 단어들로만 가득 찬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의 일상 생활에 유용한 진리로 가득합니다. 모든 선한 일을 행할 수 있도록 당신을 준비시키는 진리입니다.

 

2. 하느님의 말씀은 살아있고 활력이 있는 하느님으로부터 영감을 얻었기 때문에 살아있고 활력이 있습니다. “하느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히브리서 4:12). 하느님은 성경의 말씀을 통해 당신을 하느님께서 원하시는 사람으로 바꾸고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우리의 마음에 하느님의 말씀이 많을수록 하느님은 우리를 그 분께 더 가까이 인도할 수 있습니다.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시편 119:11). 이 세상에는 우리가 살지 말아야 할 방식으로 살도록 유혹하는 온갖 나쁜 영향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하느님의 말씀과 그 분이 우리에게 기대하시는 것을 알면 그러한 유혹에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이제 무엇을 해야 하나요?

모든 그리스도인, 특히 새로운 그리스도인들은 매일 성경을 읽고 연구해야 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요한복음이 좋습니다. 요한복음을 읽으면 예수 이야기와 그것이 당신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성경은 때때로 처음에는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낙심하지 마십시오! 하느님의 말씀을 계속 읽고, 분명하지 않은 것이 있으면 하느님께 기도하고 명확한 답변을 구하십시오.

 

성경의 각 부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는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 이 구절은 하느님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고 있습니까?
• 이 구절은 사람들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고 있습니까?
• 읽은 내용을 어떻게 따릅니까?

 

성경을 읽는 요점은 하느님과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하고 하느님께서 당신이 원하시는 방식대로 살아가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성경 읽기를 일상 생활의 일부분으로 삼고, 헌신의 결과로 하느님께서 하실 놀라운 일들을 보십시오!

 

성경공부 모임을 시작하십시오.

매주 모임을 갖고 이 구절들을 함께 읽음으로써 친구들과 성경공부 모임을 주최하십시오. 이 모임은 당신이 새로운 믿음 안에서 성장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이 성구들을 공부하면 하느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그 분과 더 깊은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디모데 후서 3:16-17
• 히브리서 4:12
• 야고보서 1:22
• 시편 18:30

3: 기도

3단계: 기도

하느님께 기도하십시오. 그 분과 대화하십시오.

 

우리는 우주의 창조주와 직접 통신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겠습니까?! 우리의 완전한 하느님이 우리와 같은 불완전한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놀랍습니까?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과 같이 하느님과의 관계를 너무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하느님과의 관계는 가장 친한 우정과 동일하게 작용합니다. 서로를 돌보고 함께 시간을 보내고 다른 사람의 말을 소중히 여깁니다.

 

기도는 그저 하느님과 시간을 보내고 대화하는 것입니다. 하느님과 나누는 솔직한 대화이며 이 대화 속에서 하느님의 방식이 당신이 이해할 수 있는 것 이상임을 깨닫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기도는 당신이 삶의 모든 면에서 하느님을 신뢰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도를 시작하십시오

이 모든 아이디어가 위축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사람들은 몇 세기 동안 기도하는 법을 배워야 했습니다. 하느님과 대화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단 시작하는 것입니다! 가장 친한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조용히 앉아서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시간을 매일 찾으십시오.

 

성경에서 하느님께서는 기도에 관해 두 가지 중요한 점을 알려주십니다.

 

1. 하느님은 우리에게 하느님께 이야기하고 요구 사항을 알리도록 요청합니다. 그 분의 말씀으로 그 분은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마음을 졸이거나 염려하지 마십시오. 염려 대신 기도하십시오. 간구와 찬양으로 여러분의 염려를 기도로 바꾸어, 하느님께 여러분의 필요를 알리십시오. 그러면 여러분도 모르는 사이에, 하느님의 온전하심에 대한 감각, 곧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게 된다는 믿음이 생겨나서 여러분의 마음을 안정시켜 줄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삶의 중심에서 염려를 쫓아내실 때 일어나는 일은 실로 놀랍기 그지없습니다.” (빌립보서 4:6-7). 기도할수록 우리는 하느님을 더 신뢰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느님을 신뢰하면 할수록 삶에 대한 불안감이 줄어듭니다.

 

2. 하느님은 우리의 기도가 강력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야고보서 5:16). 하느님과의 관계에서 성장한다는 것은 우리가 그 분이 원하시는 사람들로 변화됨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할수록 우리의 기도는 더욱 강력해집니다.

 

A.C.T.S.

하느님께서는 우리가 특정한 공식을 사용하여 기도할 필요가 없다고 하십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수년 동안 도움을 얻은 모델(기도 구성 방법)이 있습니다. 약어 “ACTS”를 기반으로 하며, Adoration(경배), Confession (고백), Thanksgiving(감사), Supplication(간구)를 의미합니다.

 

• 경배는 하느님께 대한 당신의 사랑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고백은 당신의 죄를 인정하고 하느님께 용서를 구하는 것입니다.
• 감사는 우리 삶에서 그 분의 은혜와 용서에 대해 하느님께 감사를 표하고 그 분이 행한 모든 일에 대해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 간구는 하느님께 당신의 삶과 다른 사람들의 삶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매일 기도하고 하느님과 대화할 시간을 찾으십시오!

 

성경공부 모임을 시작하십시오.

매주 모임을 갖고 이 구절들을 함께 읽음으로써 친구들과 성경공부 모임을 주최하십시오. 이 모임은 당신이 새로운 믿음 안에서 성장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이 성구들을 공부하면 하느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그 분과 더 깊은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빌립보서 4:6-7
• 요한일서 5:14
• 예레미야서 29:12
• 데살로니가 전서 5:16-18
• 골로새서 4:2

4: 들으십시오

4단계: 들으십시오

하느님의 음성을 들으십시오.

 

기도를 해 본 모든 남자와 여자는 하느님으로부터 분명한 응답, 특정한 요청에 대한 구체적인 응답을 갈망했습니다.

 

결국, 하느님은 우리가 그 분께 가까이 가면 그 분께서 우리에게 가까이 오실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야고보서 4:8). 그러므로, 그 분이 당신의 의견을 듣고자 하시길 원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합리적인 것입니다. 하느님께서 당신에게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을 알아내는 열쇠는 모두 당신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음이 산란해지는 요소 없애기

기도에 대한 하느님의 응답을 발견하고 이해하는 열쇠는 멈추고 듣는 시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당신은 사방에서 들려오는 잡음과 목소리에 압도되어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을 하기가 어렵다면 산만한 가운데서 하느님의 목소리는 듣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상상해 보십시오!

 

이 모든 것은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그 분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마음과 생각을 진정시킬 수 있는 조용한 곳을 찾는 것입니다. 당신의 주의를 끌기 위해 애쓰는 모든 아이폰, 태블릿, 컴퓨터 및 애플 워치를 꺼두십시오.

 

다음은 마태복음에서 우리에게 지시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너는 기도할 때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보이지 않는 데 계시는 네 아버지께 기도하여라. 그러면 은밀히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아 주실 것이다.”

 

하느님과 연결하고 그 분이 당신과 나누고자 하는 것을 듣는 것에 전적으로 집중할 때, 지시와 희망과 기도에 대한 응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느님이 말씀하시는 3가지 방법

하느님이 말씀하시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더 있습니다. 하느님은 하느님이시며 원하시는 대로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당신이 그 분에게서 들을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1. 하느님은 영감을 받은 하느님의 말씀인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살아있는 말씀”이라고 불립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읽을 때마다 살아있는 말씀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살아계신 하느님으로부터 영감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읽을 때 하느님의 성령은 우리가 현재 상황에 맞는 방식으로 그 분의 음성을 듣도록 도와줍니다.

 

2. 하느님께서는”작고 고요한 목소리”를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열왕기상 19:12). 하느님께서는 소리지르지 않으시며 주의를 기울이라고 요구하지 않으십니다. 그런 권위주의자가 아니라 중간에서 우리를 만나길 원하십니다. 그 분은 항상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시며, 우리가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는 만큼의 소리로 그렇게 하십니다. 하느님을 이렇게 말씀하시기 때문에 하느님의 말씀을 들으려면 이에 맞춰 주의 깊게 들어야 합니다.

 

3. 하느님께서는”내적 증인”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당신이 예수를 따르는 사람이 될 때, 하느님께서는 당신에게 성령의 선물을 주십니다. 성령께서는 우리가 나쁜 결정을 내릴 때 우리를 유죄 판결하고, 방향을 모를 때 우리를 인도하고, 아플 때 위로를 주십니다. 성령은 또한 당신과 하느님 사이의 연락소 역할을 합니다. 때때로, 하느님은 하느님의 영에서 당신의 영으로 의사 소통을 한 후 당신의 영은 당신의 마음과 생각과 의사 소통을 합니다. 하느님은 우리가 서로 의사 소통하는 방식대로 우리와 의사 소통하지 않습니다. 하느님은 하느님의 영에서 당신의 영으로 의사 소통을 한 후 당신의 영이 당신의 마음과 생각과 의사 소통을 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내적 증인이라고 부릅니다. 내적 증인은 생각이나 속삭임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매우 미묘합니다. 하느님께서 이런 식으로 말씀하시는 시점에 도달하려면, 조용한 곳에서 정기적으로 그 분을 만나야 합니다.

 

주님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그리고 주님의 음성에 더 잘 적응할수록, 주님의 음성은 “놀라운 일들이 벌어지는” 하느님의 명이 됩니다(욥기 37:5).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느님은 나에게 말씀하시지 않아. 한 번도 목소리를 들은 적이 없어!” 그러나 여기에 중요한 진리가 있습니다. 비록 하느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것처럼 느끼지 않아도 그 분은 당신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사실, 하느님은 아마 지금 당신의 관심을 끌려고 노력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듣기를 기대하지 않는다면 수신기를 켜지 않은 것입니다!

 

성경공부 모임을 시작하십시오.

매주 모임을 갖고 이 구절들을 함께 읽음으로써 친구들과 성경공부 모임을 주최하십시오. 이 모임은 당신이 새로운 믿음 안에서 성장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이 성구들을 공부하면 하느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그 분과 더 깊은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예레미야서 33:3
• 빌립보서 4:9
• 시편 34:4
• 시편 85:8
• 잠언 1:33

5: 교류

5단계: 교류

기독교 공동체에서 다른 신자들과 함께 교류하십시오

 

신앙 공동체의 일원이 되는 것은 단순히 중요한 것만은 아닙니다. 그것은 목적의 일부입니다!

 

하느님은 당신이 혼자 살도록 설계하시지 않았습니다. 사실, 하느님께서 자신의 창조물을 “좋지 않은” 것으로 묘사하신 유일한 시기는 남자가 홀로 있을 때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느님은 남자에게 인생을 함께 할 파트너인 여자를 주셨습니다.

 

우리가 예수를 따르는 다른 사람들 주위에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갈 때 더욱 강해집니다. 우리는 이 기독교인 공동체를 “교회”라고 부릅니다. 당신을 격려하고 하느님에 관한 새로운 진리를 가르치기 위해서는 주위에 예수를 따르는 다른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믿음이 강해지려면 예수를 따르는 사람들이 함께 예배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을 따르겠다는 당신의 결정은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결정입니다. 당신을 지원할 수 있는 그리스도인 친구들을 찾아 하느님과의 관계를 계속 발전시키십시오.

 

당신이 알고 있는 그리스도인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이 아이디어를 그들과 공유하고 그들의 신앙 여정에 대해 더 이야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교회

성경에서 사용되는 “교회”라는 그리스어 단어는 글자 그대로 “모임” 또는 “회합”을 의미합니다. 이 단어의 요지는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은 공동체 안에서 함께 살기 위해 모이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교회의 사람들이 예수에 의해 단결하고, 하느님의 말씀을 함께 연구하고, 서로 사랑하고, 어려운 시기를 겪을 때 서로 격려하고, 서로 더 예수처럼 되도록 돕고, 그리스도인 가족으로 살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제 그리스도인이 되었으므로 예수를 따르는 사람들의 공동체인 교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스도의 몸

예수께서는 “내가 내 교회를 세우리라”하고 말씀하셨습니다(마태복음 16:18). 최초의 교회 개척자인 바울은 에베소의 그리스도인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것처럼 남편은 아내의 머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는 자기 몸인 교회의 구주가 되십니다”(에베소서 5:23)라고 적었습니다. 다시 말해, 교회는 예수님의 것입니다.

 

이 때문에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으로 묘사됩니다. 예수님은 머리이고 사람들은 은유적으로 그의 몸입니다. 이것은 세상에서 예수를 따르는 모든 사람이 몸의 일부이며 몸 밖에 있는 사람들보다 독특하고 더 큰 목적을 수행함을 의미합니다. 몸은 사람들을 돌보도록 부름을 받았으며, 한 사람이 고통을 받으면 모두가 아프다는 것을 인식합니다.

 

봉사

“그리스도의 몸”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어떻게 시간과 재능과 자원을 사용하여 하느님을 섬기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당신은 교회와 하느님의 가족에서 역할을 수행하며, 자신의 목적을 생각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 공동체의 일원이 되어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우리가 함께 모일 때, 부름과 목적과 삶에 대한 하느님의 계획을 발견하기 때문입니다.

 

믿음

“어떤 종류의 교회를 찾아야 할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당신이 있는 곳에 교회가 많지 않다면 집에 공동체를 세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를 찾을 기회가 있다면, 여기에 당신이 찾아야 할 전통적, 성경적 정통 믿음에 대한 목록이 있습니다. 예수를 따르는 사람들의 공동체가 그들에게 괜찮다면, 당신에게 교회가 괜찮을 수 있습니다.

 

• 아버지, 아들, 성령의 세 사람에게 존재하는 하나의 신에 대한 믿음. 그는 사랑하며 거룩하며 공정합니다.
• 성경은 하느님의 말씀이라는 믿음. 영감을 받고 정확합니다. 인생의 모든 문제에 대한 완벽한 가이드입니다.
• 죄는 우리 모두를 하느님과 분리시켰으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하느님께 화목할 수 있다는 믿음.
• 예수 그리스도는 하느님인 동시에 사람이라는 믿음.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었고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죄없는 삶을 살았고, 우리의 모든 죄를 당신 자신에게 맡기고, 죽음을 맞이 했다가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오늘날 그 분은 우리의 대제사장이자 중보자로 아버지의 오른편에 앉으셨습니다.
• 구원은 인간에게 주신 하느님의 선물이라고 믿습니다. 이 은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통해 은혜로 영향을 받으며 하느님을 기쁘게 하는 일을 합니다.
• 물 세례는 예수의 죽음, 매장 및 부활에 대한 신자의 식별을 보여주는 외적인 행위라고 믿습니다.
• 성령은 우리의 보혜사라는 것을 믿습니다. 그는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우리를 인도합니다. 또한 영적 은사로 우리를 축복하시고 성령의 열매에 굴복하도록 힘을 실어 주십니다.
• 성만찬은 예수의 죽음과 우리가 그 분을 기억함을 축하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 하느님께서 우리를 변화시키고 치유하고 번영하심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고 도움을 줄 축복과 승리의 삶을 살기를 원한다는 믿음.
• 우리는 모든 나라에 복음을 전파하라는 부름을 받았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약속하신대로 다시 오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궁극적으로, 하느님과 더 가까워지고 그 분을 잘 숭배할 수 있는 공동체의 일원이 될 수 있는 곳을 찾으십시오. 교회가 당신을 구원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오직 예수님만이 그렇게 합니다. 그러나 하느님께 더 가까이 갈수록 그 분을 숭배하고, 그 분의 말씀을 배우고, 예수를 따르는 다른 사람들과 공동체를 형성하기를 더 원할 것입니다.

 

성경공부 모임을 시작하십시오.

매주 모임을 갖고 이 구절들을 함께 읽음으로써 친구들과 성경공부 모임을 주최하십시오. 이 모임은 당신이 새로운 믿음 안에서 성장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이 성구들을 공부하면 하느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그 분과 더 깊은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사도행전 2:42-44
• 고린도 전서 12:21-31
• 에베소서 4:15-16
• 베드로 전서 4:10
• 히브리서 10:24

6: 숭배(예배)

6단계: 숭배(예배)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하느님을 숭배하십시오.

 

당신은 하느님과의 관계를 위해 창조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신은 그 분을 숭배하도록 창조되었습니다!

 

우리의 삶 전체가 하느님께 드리는 숭배 행위이기 때문에 우리가 말하거나 행하는 모든 것은 목적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법을 배운다는 것은 당신의 삶으로 하느님을 숭배하는 법을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예배란 무엇인가?

예배는 곧 순종입니다. 하느님께서 우리가 살아가길 바라는 방식대로 생활하십시오. 그것은 하느님의 선하심과 거룩함에 대한 우리의 응답입니다. (시편 29:2) 다시 말해서, 하느님은 어쩐 존재인가라는 물음 때문에 우리는 훌륭한 삶을 살기를 갈망합니다.

 

숭배는 또한 하느님의 거룩함, 권능, 선하심에 경외감을 갖는 마음가짐입니다. 하느님은 하늘과 땅, 수많은 은하와 하늘의 아름다운 별을 만드셨습니다. 그 분은 모든 것을 한데 모으시고 우리가 엉망으로 만들 때 인내심을 가지셨습니다. 그 분은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유일한 아들을 우리 대신 죽게 보내어 우리의 모든 죄와 불완전한 것이 영원히 씻겨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그 누가 그런 분에게 경외심을 갖지 않을까요?!

 

그러므로 숭배는 사고 방식이자 삶의 방식입니다. 그것은 하느님의 거룩함을 인정하고 하느님이 원하시는 대로 당신의 삶을 살겠다는 결심입니다.

 

숭배의 종류

일상 생활에서 숭배는 어떤 모습일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실제 숭배 예가 있습니다.

 

1. 노래. 우리가 하느님을 숭배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하느님께 노래하는 것입니다. 골로새서 3:16에서 첫 번째 교회 개척자인 바울은 우리에게 “시편, 찬송가 및 영적 노래”를 하느님께 부르라고 지시합니다. 시편 100:2의 저자는 우리에게 “노래하며 그 앞에 나아가라”고 상기시킵니다. 인류 역사에서 음악은 숭배의 표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2. 불순응. 바울은 로마에 있는 첫 번째 그리스도인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형제 자매 여러분, 내가 하느님의 자비를 생각하며 권합니다. 여러 분의 몸을 하느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십시오. 이것은 여러분이 드릴 영적 예배입니다. 여러분은 이 세상을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하여 변화를 받으십시오. 그러면 하느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완전하신 뜻이 무엇인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하느님이 세상 대신에 당신을 변화시키게 함으로써, 그리고 세상의 기대에 부응하지 않음으로써, 당신은 하느님을 경배하고 있습니다.

 

3. 행동. 순종은 실제로 살아날 때까지 순종이 아닙니다.

 

• 하느님이 우리를 용서한 것처럼 우리가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하느님을 기쁘시게 하는 방식으로 살아갈 때, 그것이 바로 예배입니다!
• 우리가 시간을 내어 하느님께 “감사합니다”라고 말할 때 그것이 예배입니다.
• 예수님이 교회를 사랑하듯 우리가 배우자와 자녀를 사랑할 때 그것이 예배입니다.
• 우리가 교회에 자원을 제공할 때, 그것이 예배입니다.
•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를 나타내셨기 때문에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은혜를 보일 때, 그것이 예배입니다.

 

예배는 우리가 사는 방법입니다!

 

열린 문으로 다른 사람들을 인도하십시오

예배를 다음과 같이 생각하십시오. 당신이 건물 안으로 들어갈 때 누군가가 문을 잡아주는 경우 또는 누군가 식당에서 당신의 음식 값을 지불하는 경우, 너무 감사하게 생각되어 여러분 역시 다른 사람을 위해 똑같이 하고 싶어합니다. 그것이 바로 예배입니다. 하느님은 우리가 그것을 받을 자격이 없었더라도 세상을 위한 구원 임무를 통해 그 분의 아들을 보내셨습니다. 예배란 하느님께서 우리의 삶으로 인도하신 사람들을 위해 이와 똑같이 행하는 하는 것입니다.

 

하느님께서는 당신과의 관계를 위한 문을 여셨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이 문을 통해 걸어 들어오고 싶도록 사는 것은 우리에게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일이 일어날 때 우리는 예배의 삶을 산 것입니다!

 

성경공부 모임을 시작하십시오.

매주 모임을 갖고 이 구절들을 함께 읽음으로써 친구들과 성경공부 모임을 주최하십시오. 이 모임은 당신이 새로운 믿음 안에서 성장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이 성구들을 공부하면 하느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그 분과 더 깊은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시편 29:2
• 로마서 12:1
• 히브리서 10:25
• 베드로 전서 2:5-6
• 이사야서 12:5
• 로마서 12:4-8

7: 나눔

7단계: 나눔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의 복음을 전하십시오.

 

예수를 따르는 사람으로서 우리 모두가 취해야 할 첫 번째 단계 중 하나는 세례를 받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1. 세례를 받는 예수의 모범을 따르는 방식입니다.
2. 그 분의 추종자임을 공개적으로 선포하는 방식입니다.
3. 예수님의 죽음, 매장 및 부활을 믿고 그 분을 위해 살고 싶다며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방식입니다.

 

세례는 우리를 구원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행동이 아니라 예수만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세례를 받는다는 것은 예수를 믿는 사람으로서 우리의 삶과 가슴 속에 일어난 일에 대한 중요한 징표입니다.

 

세례를 받을 때, 우리는 하느님께서 우리의 길로 인도하신 모든 사람과 복음을 나누는 삶을 시작합니다!

 

나눔을 행하도록 부름을 받음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 분의 가족이 되는 하느님의 초대에 응답하도록 요구하십니다.

 

이 세상을 떠나기 전에 그 분은 제자들에게 “너희는 온 세상에 나가 모든 사람에게 기쁜 소식을 전파하여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받고 믿지 않는 사람은 죄인으로 단정될 것이다”(마가복음 16:15-16).

 

당신은 먼저 “나는 다른 사람과 복음을 나눌 방법이 없습니다! 이제 막 복음을 이해하기 시작했는걸요!!”라고 생각하지 모릅니다.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다른 사람과 기독교 신앙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은 두렵습니다.

 

믿음을 나누기 위한 기본 원칙

두렵지만, 하느님께서는 당신과 함께 계시며 당신에게 힘과 올바른 말을 주고 계심을 믿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를 염두에 두고, 예수를 모르는 사람들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나누기 위한 세 가지 기본 원칙이 여기 있습니다.

 

1.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당신과 다른 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느님을 진심으로 섬기면서 생활하십시오. 위선자처럼 보이지 않도록 성실한 삶을 사십시오. 주위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하느님은 그들과 믿음의 대화를 열 것입니다.

 

하느님은 당신에게 누군가를 구원하라고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삶에서 그 분이 행하신 일을 나누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오직 성령만이 하느님의 진리에 대한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열 수 있습니다.

 

2.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하느님은 모든 단계에서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신앙에 관해 이야기할 기회가 생길 때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하느님께서 당신을 대신해 처리하실 것이기 때문에 가능한 모든 대답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나눠야 할 유일한 것은 하느님께서 당신의 삶을 어떻게 바꾸셨는가 입니다. 예수를 따르는 것의 차이점에 초점을 맞추십시오. 우리 모두가 어떻게 죄인이며 용서가 필요한지 간단히 설명하십시오. 하느님께서 나머지 일을 하실 것입니다.

 

3. “우리” 및 “저희”와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당신이 그들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상대방에게 알리십시오. 신실하고 자신감을 갖고 하느님께서 당신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 자신을 계시하실 때 하느님께서 말씀하도록 하십시오.

 

당신은 하느님이 다른 사람과 당신을 위해 얼마나 오랫동안 일해 왔는지 전혀 모릅니다. 그러므로 누군가가 그것을 “얻는” 데 시간이 걸리더라도 낙심하지 마십시오.

 

성경공부 모임을 시작하십시오.

매주 모임을 갖고 이 구절들을 함께 읽음으로써 친구들과 성경공부 모임을 주최하십시오. 이 모임은 당신이 새로운 믿음 안에서 성장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이 성구들을 공부하면 하느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그 분과 더 깊은 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로마서 6:3-5
• 누가복음 3:21-22
• 마태복음 28:19
• 마가복음 16:15
• 시편 105:1
• 베드로 전서 3:15
• 사도행전 1:8

도움이 필요하다?

100 % 비공개.

  • This field is for validation purposes and should be left unchanged.

Copyright © 1Bilion.org | Privacy Policy